당신이 찰스 3세에 대해 몰랐던 사실 10가지 | 에스콰이어코리아
PEOPLE

당신이 찰스 3세에 대해 몰랐던 사실 10가지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서거 후 갓 즉위한 찰스 3세. 그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모았다.

임일웅 BY 임일웅 2022.09.14

 1. 생각보다 긴 이름

@게티이미지코리아

@게티이미지코리아

그의 풀네임은 찰스 필립 아서 조지 마운트배튼윈저(Charles Philip Arthur George Mountbatten-Windsor)로 생각보다 길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필립 왕자의 아들이다.
 
 

2. 영국 역사상 왕위에 오른 가장 나이가 많은 인물

@더가디언

@더가디언

그의 현재 나이는 73세로 영국 역사상 왕위에 오른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이다. 그가 후계자로 지명된 나이는 3살. 약 70년의 세월을 기다린 것이나 다름없다.
 
 

3. 드라큘라의 후예

@게티이미지코리아

@게티이미지코리아

드라큘라의 모델은 15세기 루마니아 트란실바니아에서 태어난 왈라키아 공국의 영주 ‘블라드 체페슈’ 왕자이다. 가계도에 따르면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과 찰스 3세는 블라드 왕자와 혈연관계에 있다.  
 
 

4. 찰스 = 개구리 이름

@게티이미지코리아

@게티이미지코리아

2012년에 새로 발견된 멸종 위기 청개구리에 그의 이름이 붙여졌다. 2007년부터 열대 우림 보존을 위해 꾸준히 힘써왔던 그의 공로를 인정한 것. 개구리의 정확한 이름은 ‘힐로시르투스 프린세샤를레시(Hyloscirtus Princecharlesi)’이다.
 
 

5. 왕위 계승자 최초 이혼

@게티이미지코리아

@게티이미지코리아

찰스 3세는 1981년 세인트 폴 대성당에서 20살의 다이애나 스펜서와 성대한 결혼식을 올렸다. 그들은 수많은 불화설 끝에 1996년 왕위 계승자 최초로 이혼을 발표했다. 안타깝게도 왕세자비 다이애나 스펜서는 1년 뒤 파리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자세한 내용은 최근에 개봉했던 영화 〈스펜서(Spencer)〉를 참고하기를 추천한다.
 
 

6. 코드 네임 유니콘

@게티이미지코리아

@게티이미지코리아

미국을 방문하는 고위 인사에게는 고유한 코드 네임이 부여된다. 찰스 3세의 코드 네임은 유니콘. 유니콘은 스코틀랜드를 상징하는 동물로, 영국 왕실 문장에도 등장한다. 영생과 고고함, 그리고 우아함의 상징과도 같은 유니콘은 찰스 3세와 절묘하게 어울린다.
 
 

7. 학창 시절 왕따설

@게티이미지코리아

@게티이미지코리아

 찰스 3세는 학창 시절 괴롭힘을 당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원인은 바로 그의 크고 오동통한 귀. 친구들은 그를 뚱보(Fatty)라고 놀리기도 했다. 그의 증조부 얼 마운트배튼 백작은 찰스 3세의 부모에게 수술로 귀 크기를 줄이는 것이 어떠냐는 요청을 하기도 했다고.
 
 

8. 에스콰이어가 선정한 베스트 드레서

@게티이미지코리아

@게티이미지코리아

 
영국 정통 테일러링에 기반한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주목받기도 했다. 2009년에는 에스콰이어 UK가 선정한 베스트 드레서로 버락 오바마와 함께 선정되기도 했다.
 
 

9. 2번의 코로나19 확진

@게티이미지코리아

@게티이미지코리아

찰스 3세는 2020년 3월과 2022년 2월, 코로나19에 2차례 감염됐다. 다행히도 모두 경미한 감기 증세만 동반했다고 한다.
 
 

10. 상속재산은 7000억원

 
@게티이미지코리아

@게티이미지코리아

찰스 3세가 상속받는 재산은 엘리자베스 2세가 모은 약 7000억원이다. 그가 납부할 상속세는 0원. 영국법에 따라 국왕과 그 승계자는 상속세를 면제받는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