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가 술술 넘어간다! 추석맞이 서울 전 맛집 5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막걸리가 술술 넘어간다! 추석맞이 서울 전 맛집 5

하루의 피로가 싹 풀리는 조합. 술이 계속 들어가는 서울 전집 5곳을 소개한다.

ESQUIRE BY ESQUIRE 2022.09.09

묵전

묵전묵전묵전묵전묵전묵전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들어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는 압구정 전집. 3층짜리 매장이라 넓고 쾌적하며 테라스 석도 마련되어 있어 요즘 같은 날씨에 제격이다. 정갈하게 세팅되어 있는 젓가락과 잔들은 사소하지만 기분 좋게 만드는 포인트. 묵전의 대표 메뉴는 8가지 노릇한 전으로 구성되어 있는 시골장터모둠전이다. 신선한 원재료 덕분에 음식에서 잡내가 안 난다는 점은 손님들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있다. 도토리묵이나 해물칼국수와 같이 먹으면 기름기를 싹 씻겨주니 꼭 전과 같이 먹는 것을 추천.
 
 

강가네맷돌빈대떡

@whywomeneat@whywomeneat강가네맷돌빈대떡강가네맷돌빈대떡강가네맷돌빈대떡강가네맷돌빈대떡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한남동 전집.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 맛집으로도 소개되고 BTS 지민, 조인성, 딘딘 등 연예인들도 찾아와 먹는 맛집이라 벽면이 그들의 싸인으로 가득하다. 추천 메뉴는 왕새우전, 감자전, 그리고 어리굴젓. 오동통한 왕새우전은 강가네의 시그니처 메뉴로 입안에서 톡 터지며 식감이 탱글탱글하다. 쫄깃하면서도 겉은 바삭한 감자전은 단언컨대 여기가 최고라는 평이 대부분. 하지만 강가네의 전은 어리굴젓과 함께 곁들여 먹어야 맛이 완성된다. 실패 없는 조합에 고소한 누룽지맛 막걸리 한잔 마시고 싶다면 꼭 방문해 볼 것.
 
 

이심전심  

이심전심이심전심이심전심이심전심이심전심이심전심
네이버 기준 평점 4.98점을 유지하고 있는 천호역 전집. 우드톤의 인테리어 덕분에 전통적인 분위기와 현대의 모던함까지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이다. 이곳에 왔다면 모둠전과 살얼음 동동주는 선택이 아닌 필수. 10종의 전으로 구성된 모둠전은 가격 대비 양이 푸짐해 이심전심의 대표 메뉴로 자리 잡고 있다. 부드러운 소고기 육전과 탱글한 새우전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반반전 또한 인기 메뉴이니 참고할 것. 기름 냄새 없는 깔끔한 전과 항아리 가득 담긴 살얼음 동동주의 환상적인 조합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흥부전놀부전

흥부전놀부전흥부전놀부전흥부전놀부전흥부전놀부전흥부전놀부전흥부전놀부전
수유에서 자란 사람이라면, 안 간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간 사람은 없다는 수유맛집. 한 입 먹으면 평생 단골 예약한다는 이곳은, 육수 우린 물로 반죽을 해서 굽기 때문에 풍미 가득한 전을 먹을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전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모둠전도 맛있지만 이곳은 고추튀김으로 매우 유명하다. 하나 시키면 두 접시가 나오는 데 한 접시 다 먹어갈 때쯤 또 한 접시가 나온다. 먹다가 음식이 식지 않도록 배려해 주시는 사장님의 센스. 카레향 나는 바삭한 튀김옷에 꽉꽉 채워져 있는 다진 고기의 촉촉함 덕분에 그야말로 겉바속촉 고추튀김이다. 여기에 간장 절인 양파와 고추를 올려먹으면 환상. 고추튀김이 수유의 명물인 만큼, 막걸리와의 찰떡궁합을 기대해도 좋다.
 
 

오잘전맥집

오잘전맥집오잘전맥집오잘전맥집오잘전맥집오잘전맥집오잘전맥집
오븐에 구워 바삭하고 담백한 전과 시원한 생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송리단길 술집. 인테리어가 전반적으로 황토색이라 찜질방에서 먹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김치전이나 치즈감자전과 같은 기본적인 전 뿐만 아니라 불고기전, 불닭전, 누텔라옥수수전 등 이색전들과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있어 메뉴 고르는 재미가 매우 쏠쏠한 편. 기름기 없는 바삭하고 담백한 전을 여러 개 먹어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집이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