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대통령 집무실 용산, 어떤 장소들이 있을까?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새로운 대통령 집무실 용산, 어떤 장소들이 있을까?

새로운 정부 출범에 맞춰 청와대에 있던 대통령 집무실을 서울 용산 국방부 청사로 옮긴다. 역사와 새로움이 뒤섞인 용산의 장소들을 살펴보자.

오정훈 BY 오정훈 2022.05.06

지미홈

지미홈(@jimmyhome_)지미홈(@jimmyhome_)지미홈(@jimmyhome_)지미홈(@jimmyhome_)지미홈(@jimmyhome_)지미홈(@jimmyhome_)지미홈(@jimmyhome_)
국방부 청사 바로 인근에 위치한 카페 지미홈은 영국의 서브컬처 ‘모드’를 진득하게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브립팍과 매드체스터를 중심으로 한 음악과 포스터가 반겨주고, 매장 곳곳에서 여러 수집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모드에 관해 인터뷰를 할 정도로 진심인 주인장이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영국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커피를 마시기 전부터 카페에 만족할 수 있을 정도다. 음식 메뉴에 공을 많이 들이는 곳이기 때문에, 이곳에선 커피만 마시는 것보단 식사를 함께 곁들이는 것을 추천한다. 낮에는 상큼한 맛이 돋보이는 허니 치즈 샌드위치, 펍으로도 운영되는 저녁엔 오일리한 바질 페스토 카프레제와 술 메뉴가 잘 어울린다.
 
 

밀리터리 바버샵

밀리터리 바버샵(@military_barbershop)밀리터리 바버샵(@military_barbershop)밀리터리 바버샵(@military_barbershop)밀리터리 바버샵(@military_barbershop)
군인들이 많은 국방부 앞에 삼각지에서 가장 실력 좋은 바버샵이 있는 것은 당연한 일 아닐까. 밀리터리 바버샵은 이미 ‘유아인 바버샵’으로도 유명한데, 드라마 ‘시카고 타자기’를 찍을 당시 단골처럼 방문했다고 한다. 여기에 더해 뮤지컬 ‘드림걸스’가 내한했을 때도 이곳을 찾은 바 있다. 단정한 헤어스타일이 가장 중요할 수 있는 직업군의 사람들이 찾는 것은 이미 실력이 보증된 셈. 이발 후 3주 안에 다시 방문한다면 5,000원의 할인까지 하고 있으니, 항상 깔끔한 머리를 유지하고 싶은 사람에겐 최적의 장소다.
 
 

카카오봄 용산점

카카오봄 용산점(@cacaoboom)카카오봄 용산점(@cacaoboom)카카오봄 용산점(@cacaoboom)카카오봄 용산점(@cacaoboom)카카오봄 용산점(@cacaoboom)카카오봄 용산점(@cacaoboom)카카오봄 용산점(@cacaoboom)
카카오봄은 ‘초콜릿 나무’란 뜻이다. 이미 초콜릿을 좋아하는 사람에겐 유명한 카카오봄의 쇼콜라티에 고영주는 2001년부터 벨기에 전통 수제 초콜릿을 20여 년간 선보이고 있다. 인공 향, 색소, 경화 유지를 사용하지 않고 100% 초콜릿 버터만을 활용한 최상급의 초콜릿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베리류부터 트러플까지 초콜릿의 종류도 다양해 바에서 초콜릿을 고르는데도 시간이 한 세월 걸릴 정도. 젤라또도 주력 메뉴 중 하나로, 충분히 이탈리아의 젤라또와 비교할 만한 맛이다. 오히려 만드는 방식은 그보다 공들일 수도 있다. 겨울철에는 살라미 모양의 초콜릿 ‘살라미 돌체’도 만날 수 있으니, 궁금하다면 기간에 맞춰 예약하자.
 
 

물고기 주택

물고기주택(@mulgogi_house) 물고기주택(@mulgogi_house) 물고기주택(@mulgogi_house) 물고기주택(@mulgogi_house) 물고기주택(@mulgogi_house) 물고기주택(@mulgogi_house) 물고기주택(@mulgogi_house) 물고기주택(@mulgogi_house)
새로운 맛집이 즐비한 신용산이지만 가성비 좋은 횟집은 찾기 힘들었다. 물고기 주택은 무려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도매 코너를 운영하는 사장의 새로운 횟집이다. 이 때문에 다른 곳과 달리 싱싱한 대형 활어 기반의 메뉴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것. 회를 다룬 업력이 길기 때문에 반찬 구성 또한 기막히다. 보리 된장부터 곱창김과 청어알 등 한번 맛본 적 있는 사람이라면 군침을 흘릴 반찬들이 가득하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메로구이도 있으니 회와 함께 주문한다면 담백하고 기름진 맛을 번갈아 끊임없이 먹게 될지도 모른다.
 
프리랜스 에디터 윤승현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