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현’ 저와 가장 잘 어울리는 향이라고 생각했어요” | 에스콰이어코리아

“‘안보현’ 저와 가장 잘 어울리는 향이라고 생각했어요”

배우 안보현이 자신과 잘 어울린다고 말한 향수. 안보현이 남기고 간 존 바바토스 아티산의 향.

ESQUIRE BY ESQUIRE 2022.04.25
아티산 향수의 우디한 향에 남성스러운 레더 향을 더했다. 감귤향으로 시작해 따뜻한 우디 향이 남는다. 아티산 블랙 EDT 125mL/ 11만3000원 존 바바토스.

아티산 향수의 우디한 향에 남성스러운 레더 향을 더했다. 감귤향으로 시작해 따뜻한 우디 향이 남는다. 아티산 블랙 EDT 125mL/ 11만3000원 존 바바토스.

아티산 EDT 125mL/ 11만3000원 존 바바토스.

아티산 EDT 125mL/ 11만3000원 존 바바토스.

아티산 EDT 125mL/ 11만3000원, 아티산 블랙 EDT 125mL/ 11만3000원 모두 존 바바토스.

아티산 EDT 125mL/ 11만3000원, 아티산 블랙 EDT 125mL/ 11만3000원 모두 존 바바토스.

아티산 블랙 EDT 125mL/ 11만3000원 존 바바토스.

아티산 블랙 EDT 125mL/ 11만3000원 존 바바토스.

요즘 근황을 키워드로 대신해 질문드립니다. 지금 안보현 머릿속에 떠다니는 단어들을 나열해주세요.
복잡함, 혼란스러움, 아쉬움.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이 끝나가는 시점이라 그런지 복합적인 감정이 들어요. 도배만 캐릭터를 떠나보내야 하는 아쉬움, 만족스러운 연기를 했는가에 대한 혼란스러움, 그리고 이런 생각들이 뒤섞인 복잡함 등 이전에 작품을 끝낼 때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에요.
잠시 드라마 촬영장을 벗어나 화보 촬영을 했어요. 이번 존 바바토스 향수 화보 중에 가장 마음에 든 사진이 있나요?
존 바바토스 아티산 블랙에 어울리는 블랙 슈트를 입었을 때 가장 마음에 드는 컷이 나온 것 같아요. 향수와 잘 어울리는 콘셉트로 촬영하기도 했고, 촬영 도중 모니터링을 했을 때도 전체적으로 조화가 잘된 듯해서 결과물이 어떨지 궁금해요.
향수에 관심이 많다고 들었어요. 평소 어떤 향을 선호하나요?
의외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저는 ‘상큼한 향’을 선호해요. 이전부터 향수를 좋아해서 다양한 제품을 갖고 있는데, 짙고 무거운 향보다는 상큼한 향을 즐겨 찾았죠. 과일 향이 나면서 산뜻한 느낌의 향이 좋더라고요. 그런데 시간이 흐르면서 취향이 조금씩 바뀌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이번에 존 바바토스 아티산 블랙을 뿌리고 촬영해보니 저와 굉장히 잘 어울리는 것 같고, 향도 좋아서 자주 찾을 것 같아요.
향수를 뿌리는 자신만의 방법이 있나요?
특별한 루틴은 없어요. 주로 외출하기 전이나 중요한 날 아침에 향수를 뿌리는데, 중요한 날에는 좀 더 신경 쓰는 정도예요. 저는 향도 첫인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한두 번 정도 더 뿌리면서 좋은 이미지를 전달하려고 해요. 그리고 계절보다는 그날의 기분이나 패션에 따라 선택하는 향이 다르고요. 다만 여름에는 향수를 많이 뿌리는 편인데 이때는 상큼한 향이나 시원하고 산뜻한 향을 찾죠.
요즘 즐겨 찾는 향은 무엇인가요?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바뀌고 있어서 특정 향을 꼽을 수가 없어요. 예전에는 상큼한 향을 좋아했지만, 요즘은 짙고 잔향이 남거나 남성적인 느낌이 있는 향을 더 선호해요. 그중에서 저와 어울리는 저만의 향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상대에게 이런 향이 났을 때 끌린다’는 향이 있나요?
꽃 향과 과일 향의 중간 향인데 말로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제가 뿌리는 향수와 비슷한 향을 뿌린 사람이 있으면 쳐다보게 되는 거 같고, 기존에 맡아보지 못한 향이 날 때 ‘어? 저건 무슨 향수일까?’ 하는 궁금증이 들어요. 사실 끌린다기보다 그 향에 대한 호기심에 가까운 것 같아요.
존 바바토스 향수의 앰배서더로 촬영에 함께했는데, 평소 존 바바토스 향수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나요?
전에 지인들에게 나는 향이 좋아서 무슨 향수냐고 물어본 적이 있는데, 존 바바토스 아티산이라고 하더라고요. 이번에 촬영하면서 직접 뿌려보니 시간의 흐름에 따라 향이 점점 변하는 게 매력적이었어요. 또 아티산 블랙은 강한 남성미가 느껴지는 향이라 지금 촬영 중인 드라마 캐릭터와도 굉장히 잘 어울려요.
화보 촬영을 하는 동안 존 바바토스 향수를 사용하면서 어떤 이미지가 떠올랐나요?
안보현. 저와 가장 잘 어울리는 향수라고 생각했어요. 투박하지만 섬세하고 내면에 있는 강인함을 표현할 수 있는 향인 것 같아요.
존 바바토스 아티산 블랙, 존 바바토스 아티산 중 본인의 취향에 가까운 향수는 무엇인가요?
너무 어려운 질문이네요. 두 향수가 서로 상반되는 향이라 하나만 고르기 아쉬워요. 각각 다른 매력을 갖고 있는 만큼 상황과 분위기에 따라 골라서 사용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서 둘 중에 하나만 고를 수가 없어요.
그럼 존 바바토스 아티산 블랙은 언제 사용하고 싶은가요?
블랙 슈트를 입고 파티에 갈 때요. 선상 파티에서 샴페인 잔을 들고 있는 모습이 떠오르네요.
존 바바토스 아티산은요?
편안하고 캐주얼한 옷을 입고 가까운 지인들을 만날 때 뿌리고 싶어요. 데일리로 가볍게 뿌리기 좋은 향수 같아요.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촬영이 한창이에요. 이번 작품이 배우 안보현에게 남긴 것은 무엇인가요?
아직 드라마가 끝나지 않아서 어떤 게 남을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더 기대돼요. 작품이 끝날 때마다 마음속에 캐릭터가 새겨지고, 그에 대한 의미가 깊어지고, 마지막 촬영 때는 울컥하는 감정이 차올라요. 이번에는 그런 감정들이 조금 더 와닿지 않을까 싶어요. 촬영이 모두 끝나고 여유가 생기면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직 현재 진행형이라 복합적인 마음으로 마지막 회 촬영을 기다리고 있어요. 사실 도배만은 애정이 너무 큰 캐릭터라 떠나보내기 싫은 마음도 있어요.
앞으로의 계획을 알려주세요.
오랜 시간 함께했던 ‘도배만’을 곧 떠나보내요. 그러고 나면 이제 영화 〈2시의 데이트〉 크랭크인을 하는데, 오랜만에 하는 영화 촬영이라 설레는 마음이 커요. 이렇게 바쁘게 한 해를 보낸다는 건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힘든 마음도 금방 털어버릴 수 있을 것 같아요.

Keyword

Credit

    EDITOR 유정수(미디어랩)
    PHOTOGRAPHER LESS
    STYLIST 이인우
    HAIR 조천일
    MAKEUP 정경화
    LOCATION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ASSISTANT 최서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