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즈밀, 조개 스튜에 곁들인 파스타의 맛

개운한 국물의 조개 스튜에 곁들인 파스타 면이 별미인 해즈밀을 소개한다.

해즈밀 HASMEAL

담백한 조개 스튜에 파스타 면을 말아주는 집.

해즈밀은 연남동의 좁은 골목에 위치한 아담한 가게임에도 SNS에서 꽤나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사람들은 이곳의 조개 스튜를 맛보기 위해 추운 겨울날 기꺼이 미로 같은 골목길을 헤맨다.

씨알이 굵은 문어 바지락으로 탑을 쌓고, 그 정점에 크고 화려한 가리비를 올린 스튜는 모양새부터 인상 깊다. 하지만 그 맛은 흔한 봉골레 파스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그럼에도 이곳의 스튜가 유난히 사랑받는 이유는 시원하고 개운한 국물을 양껏 퍼먹은 후 면을 추가하여 파스타를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단돈 3000원이면 스튜에 면을 추가하여 말아 먹을 수 있다. 이때 단순히 면을 내주는 게 아니라 남은 스튜를 다시 주방으로 가져가 추가로 채소를 넣고 면과 함께 볶아준다. 닭갈비 먹은 뒤 밥을 볶아 먹지 않으면 섭섭하듯 이곳을 찾은 사람들은 열에 아홉은 면을 추가한다. 말갛게 끓여낸 담백한 국물을 한술 뜨면 술 생각이 간절해진다.

해즈밀은 내추럴 와인을 하우스 와인으로 낸다. 내추럴 와인의 도드라진 산미가 스튜 국물의 감칠맛을 한껏 끌어올리는가 하면, 닭 뼈로 우린 육수에 서빙 직전에 뿌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가 엉겨 붙으면서 입에 착하고 감긴다.

조개 스튜를 위해 끓인 닭 뼈 육수를 활용하여 새로이 선보인 치킨 스튜도 겨울철 별미다. 정성껏 끓인 토마토소스에 팬프라이한 닭고기와 육수를 넣고 뭉근하게 끓인 치킨 스튜는 조개 스튜보다 더 묵직하고 풍미가 다채롭다.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것 같은 맛이다. 물론 치킨 스튜에 면을 추가하면 덤으로 토마토 파스타도 즐길 수 있다. /글_이주연(미식 칼럼니스트)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로46길 42-20

문의 02-6339-3839

 

67소호, 런던 수프의 맛

첸토페르첸토, 개성 있는 스튜 전문점

수퍼, 이토록 다채로운 수프의 맛

보울 델리 앤 이터리, 계절의 맛

  • Kakao Talk
  • 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