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지의 히어로

당신은 끝까지 가야 직성이 풀리는 타입인가, 되지 않는 것은 바로 놓아버리고 새로운 곳으로 시선을 돌리는 쪽인가.

한 번밖에 없는 삶인데 선택은 하루에도 십 수 번을 해야 한다. 지금 일어날지 오 분만 더 자고 일어날지, 십 분을 더 자고 어제와 같은 스릴을 느끼며 출근할지 같은 선택. 사람들은 이러한 선택의 경향을 파악하여 성격으로 일반화하곤 한다. 당신은 다음에 주어질 일련의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그러니까, 당신의 성격은 어떤가.

1. 완결된 드라마를 보기 시작하면 조금 재미가 없더라도 끝까지 다 본다 vs 재미없으면 바로 다음 드라마
2. 원하는 대학이나 회사를 위해 수없이 다시 지원한다 vs 다양한 대학/회사에 동시 지원한다
3. 맛이 없는 식사라도 만든 사람을 생각해서 먹는다 vs 맛없는 음식은 먹을 수 없다
4. 작업할 때 남의 말이 잘 안 들린다 vs 한 번에 여러 작업을 하며 간식도 먹고 수다도 떨어야 한다
5. 집 청소를 시작하면 끝을 봐야 한다 vs 일단 대충 정리정돈 되었다 싶으면 TV도 좀 봐야 하고 산책도 좀 다녀와야 한다
6. 여행 가서 가보고 싶은 곳이 있을 땐 꼭 그곳부터 간다 vs 가고 싶은 곳은 있는데 도중에 관심을 빼앗기는 곳이 너무 많아서 결국 가고 싶은 곳은 못 간다
7. 한 게임을 끝내고 다른 게임을 시작한다 vs 패키지/앱 모으는 게 취미다
8. 다이어트는 성공하지만, 친구와 일을 모두 잃는다 vs 매일매일 새롭게 시작하는 게 다이어트다
9. 읽던 책을 못 끝내서 다른 책을 시작 못 한다 vs 시작한 책은 많은데 끝낸 책이 한 권도 없다
10. 좁고 깊다 vs 얕고 넓다

의지의 히어로는 모바일용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기사가 되어 공주를 비롯한 여러 사람과 동물, 요정 등을 구해내야 한다. 그다지 새롭지 않은 줄거리를 갖고 있지만, 탭만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익숙해질 수 있다. 제목에 걸맞게 ‘의지’가 필요한 게임이지만, 앞선 열 가지의 질문에서 후자를 많이 택한 사람에게도 흥미를 끌 만한 요소가 있다.

 

Zplay games에서 제작한 의지의 히어로. 각각의 특징을 가진 헬름즈가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일단 헬멧의 종류가 매우 많다. 플레이어인 기사는 팔 다리 몸통 없이 머리로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헬멧을 바꿀 수 있다는 건 캐릭터를 바꿀 수 있다는 의미. 헬멧마다 능력의 조합도 다르기 때문에 모으고 쓰는 재미가 있다. 또한 사용할 수 있는 무기의 종류가 다양하다. 무기는 게임을 진행하며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니, 성격에 맞는 무기에 익숙해지면 된다. 게임을 한 번 플레이하는 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어디서나 즐길 수 있고, 친구들과 점수 비교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자, 그러면 당신의 성격, 아니 당신의 점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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