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 하늘 위의 디저트 쇼

서울의 첨탑에 자리한 스테이는 프랑스 셰프의 라이브 디저트 쇼를 제공한다.

스테이
Stay

최근 미슐랭 별로 새롭게 떠오른 스테이는 현재 전 세계 미식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야닉 알레노 셰프의 손끝에서 탄생했다. 롯데월드타워 81층에 위치한 스테이는 높은 층고, 탁 트인 전망, 화려한 인테리어로 마음을 사로잡는다. 특히 스테이가 다른 레스토랑과 구분되는 점은 공간 한가운데 위치한 ‘페이스트리 라이브러리’에서 셰프가 라이브 디저트를 선보인다는 것이다. 셰프가 보석 같은 디저트를 만들어내는 모습은 흡사 쇼를 연상시킨다.

평소 디저트는 식사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해온 알레노 셰프는 스테이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자신의 팀에서 파견한 네 명의 핵심 인력에 막심 마니에즈 페이스트리 셰프를 포함시켰다. 식사를 코스로 진행하는 스테이는 페이스트리 라이브러리에 진열된 디저트를 자유롭게 맛보고, 플레이팅 디저트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스테이에서 코스로 제공하는 디저트로는 노르웨이 샬레, 코코넛 초콜릿, 딸기 바슈랭 등이 있다. 그중 체리 브랜디에 절인 체리 과육을 품은 브리오슈에 체리 머랭을 입힌 노르웨이 샬레는 알레노 셰프의 시그너처 디저트 중 하나다. 자리에서 뜨겁게 가열한 체리 브랜디를 뿌려 겉면을 그을리는 노르웨이 샬레는 보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한편 코코넛 모양으로 만든 초콜릿에 레몬그라스 젤리와 바닐라 코코넛 아이스크림을 넣은 ‘코코넛 초콜릿’과 피스타치오와 딸기 아이스크림을 레몬 머랭으로 감싼 후 딸기즙과 과육, 샹티 크림을 얹은 ‘바슈랭’은 스테이의 마니에즈 셰프가 고안한 디저트다. 물론 스테이에는 클래식 디저트를 선호하는 이들을 위한 선택지도 있다.

주소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타워 81층
문의 02-3213-1231

온다빌레, 디저트와 함께 술을

르빵더테이블, 단 하나의 디저트

  • Kakao Talk
  • 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