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

대표 고단백 식품인 닭가슴살의 단백질 함량은 23퍼센트다. 닭가슴살을 기준으로 아래 식품들과 비교해 보시길.

황태

명태를 말리면 단백질 함량이 확연하게 높아진다. 황태는 단백질 함량이 80퍼센트나 된다. 북어는 62퍼센트 정도 된다.

마늘

단백질 함량이 9퍼센트가 넘는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다른 채소들보다 더 월등하다. 시금치가 3.1퍼센트, 브로콜리는 5퍼센트, 아보카도는 2.5퍼센트, 냉이는 4.7퍼센트다.

팥은 콩 못지않은 고단백 식품이다. 단백질 함량이 20퍼센트나 된다. 하지만 팥은 주로 설탕과 함께 조리하므로 섭취 방식에 주의해야 한다.

말린 표고버섯

말린 표고버섯은 생 표고버섯보다 맛이 훨씬 진하다. 영양 성분도 농축되어 있다. 단백질 함량은 18.5퍼센트로 생 표고버섯보다 9배 이상 높다.

식용 곤충

곤충의 단백질 함량은 50~80퍼센트에 달한다. 지방 함량은 낮고,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다. 맛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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