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로 인생샷 찍은 스타의 비법 4

한여름까지 아직 시간이 남았다. 단기간의 다이어트로 '인생샷' 찍은 스타의 비법 공개. 우린 할 수 있다.

“음주는 안 했어요”

위너 송민호

위너의 송민호는 살 빠지고 콧날, 턱선 등 얼굴의 윤곽이 살면서 미남형 얼굴이 더 도드라진 케이스. 학창시절 몸무게는 90kg을 육박했지만 데뷔 준비를 하면서 마른 몸매를 갖게 됐다. 최근 위너 정규 2집 <EVERYDAY>로 컴백할 때 홀쭉하다 못해 앙상한 모습으로 나타나 많은 위너 팬들을 걱정시켰는데 “10kg이 빠지긴 했지만 신체 나이는 17세”라고 밝혀 팬들을 안심시켰다. 송민호는 또한 한달 만에 10kg을 뺄 수 있었던 비결에 관해서 “밤에 친구들 안 만나고 술을 안 마셨다. 저녁 6시 이후엔 작업실에서 계속 컴백 앨범 작업을 하니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됐다”고 얘기했다. 여기서 포인트는 저녁에 음주를 하지 않은 것. 얼마 전 잡코리아가 성인남녀 157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성인남녀는 한달 평균 음주 횟수가 5.6회, 이중에서 직장인의 경우 6.7회였다. 그리고 음주 비용 역시 한달 평균 14만9천원을 술값으로 썼다. 답은 나왔다. 살 빠지고 돈 벌고 싶으면 술을 멀리해라.

 

팔굽혀펴기 100개씩

워너원 강다니엘

워너원의 강다니엘은 JTBC 예능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태어나서 한번도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없다”는 망언 아닌 망언을 남겼다. 그럼 어떻게 해서 대세 아이돌 워너원의 센터 자리에 등극할 수 있었을까? 그는 이어서 “다이어트를 하지 않지만 먹은 만큼 운동을 한다”고 말한 바 있는데 강다니엘의 몸매 비결은 꾸준한 운동이었던 것. 특별한 운동법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강다니엘은 지난 해 데뷔 후 지금까지 하루 팔굽혀펴기 100개씩 꼭 한다는 것. 어머니가 “화면에서 어깨가 좁아 보인다”는 조언을 받아 들여 열심히 운동했고 지금은 어깨넓이 60cm의 ‘어깨깡패’가 됐다.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다이어트

스윙스

‘힙합신의 악동’ 래퍼 스윙스는 의외로 정석에 가까운 ‘저탄수화물 고단백질 다이어트’를 했다. 주로 고구마와 샐러드를 먹으면서 모자란 단백질은 닭가슴살, 연어 등으로 보충했다. 다이어트 식단에 저탄수화물이면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보카도를 추가해 더욱 빠른 체중 감량의 효과를 얻었다. 스윙스는 식단 이외에도 피트니스 센터에서 개인 트레이닝을 받으며 운동을 병행 중인데 자신의 여자친구이자 모델인 임보라에게 “함께 운동하는 등 다이어트의 큰 원동력이 되어줘서 고맙다”고 언급한 바 있다. 역시 다이어트를 하려면 사랑하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어야 잘 보이기 위해 살을 빼지 않겠나. 살 빼고 멋진 모습으로 썸을 타고 싶다? 그럼 평생 다이어트랑 연애를 포기할 거란 얘기지?

 

‘이 구역 강자는 나’ 2주만에 10kg 감량

이태성

이태성은 SK와이번스의 에이스 김광현 등이 졸업한 안산공고 출신으로 배우가 되기 전, 청소년 국가대표까지 지냈던 야구 유망주였다. 그러나 배우에 길로 들어서니 184cm의 키에 90kg을 육박하는 체중은 오히려 독으로 작용했다. 신인 배우 오디션 때마다 심사위원들이 화면에 너무 뚱뚱하게 나올 것 같다며 떨어졌기 때문. 독기를 품은 신인 이태성은 여러 다이어트를 다 해본 결과, 자신만의 비법인 ‘이태성 다이어트’를 만들었는데 첫째,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장을 깨끗이 비우기 위해 유산균 제품을 복용하고 둘째, 물을 자주 마셔 공복 상태를 유지한 다음 셋째, 위의 크기가 어느 정도 줄었을 때부터 식이요법을 시작하는 것. 이태성은 특이하게 왼손으로 음식을 집는 ‘왼손 다이어트’를 했는데 그의 말에 따르면 “오른손으로 먹으면 뇌 전두엽에서 ‘고기를 어느 정도 집어’라는 지시를 하는데 왼손으로 집으면 아무래도 덜 집게 돼 덜 먹게 된다”는 논리적인 이유를 댔다. 이태성은 성별에 따른 다이어트 팁을 제시했는데 남자는 먼저 굶고 나서 운동을 시작하고 여자는 운동을 먼저 시작하고 굶으라는 것. 나름 과학적인 논리로 다이어트 종결자가 된 이태성의 비결을 오늘부터 따라해 보길.

  • Kakao Talk
  • 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