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월드컵 국가별 유니폼 베스트 7

러시아 월드컵 국가별 유니폼 베스트를 모았다. 전통적으로 멋진 독일, 잉글랜드 유니폼부터 스트리트 패션 스타일의 나이지리아 유니폼까지. 물론 대한민국 유니폼은 해당사항 무.

1위 나이지리아 홈 & 어웨이 유니폼(Nigeria Home & Away uniform)

나이지리아의 홈 & 어웨이 유니폼은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한 32개국 중에 가장 신선하고 스타일리시한 유니폼이 아닐까 싶다. 연두색 계열의 상의에 흰색 체크 패턴이 들어가 밝은 느낌을 주면서도 어깨 라인은 검은색 체크 패턴이 들어가 나이지리아 국가대표팀의 별명인 ‘슈퍼 이글스’, 즉, 독수리의 강인함을 연상시킨다. 어웨이 유니폼은 짙은 그린 계열의 상하의로 디자인해 선수들의 건강하고 매끈한 몸매가 그대로 드러난다. 나이지리아 홈 & 어웨이 유니폼을 크로스 매치해서 입는다면 요즘 유행하는 스트리트 패션 느낌이 물씬 날 것.

 

2위 독일 홈 유니폼(Germany Home Uniform)

아디다스의 나라여서 그런지 몰라도 다른 나라의 아디다스 유니폼보다 독일의 홈 유니폼이 가장 멋지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때부터 이어진 ‘흰검흰’ 조합으로 ‘심플 이즈 더 베스트’를 보여줄 만큼 스타일리시하다. 무채색 계열의 유니폼이라 다소 심심할 것이라 생각하면 큰 오산. 가슴 정중앙에 단 골드 컬러의 디펜딩 챔피언 배지 덕분에 심심하게 생각할 틈이 없다. 상대팀 입장에선 안 그래도 강한 독일과 붙어 부담스러운데 골드 배지의 위엄(?) 때문에 쉽게 다가서지 못할 것.

 

3위 잉글랜드 어웨이 유니폼(England Away Uniform)

잉글랜드는 화이트 계열의 홈 유니폼이 잘 알려져 있으나, 예쁘다는 호평이 자자한 것은 ‘전설의 빨흰빨’ 어웨이 유니폼이다. 레드 컬러의 상의, 화이트 컬러의 하의, 다시 레드 컬러의 양말로 2006년 독일월드컵 때 볼 수 있던 패턴으로 리트로한 것. 잉글랜드 국기의 상징인 ‘성 조지의 십자( St. George’s Cross)’를 모티브로 만들었기 때문에 상의 전면에도 문양이 그대로 들어갔으나 자연스럽게 패턴화시켜 소화해 오히려 더 패셔너블하다.

 

4위 벨기에 홈 유니폼(Belgium Home Uniform)

대한민국 이전에 원조 붉은 악마로 명성을 떨쳤던 벨기에. 2010년대 들어 월드컵 우승 후보로 각광받고 있는 벨기에는 자신들의 전성기이자 디자인적으로도 아이코닉했던 1984년의 유니폼을 리트로했다. 올 레드 컬러의 홈 유니폼이 특히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가슴 쪽에 아가일 패턴이 들어가 포인트를 줬다. 와플의 나라 벨기에답게 유니폼을 보면 와플이 떠오르기도? 물론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다.

 

5위 우루과이 홈 유니폼(Uruguay Home Uniform)

예전부터 하늘색 계열의 인기 좋았던 대표적인 유니폼은 아르헨티나와 우루과이의 유니폼이다. 차이점은 아르헨티나는 화이트 계열의 스트라이프가 들어가고 우루과이는 솔리드한 하늘색에 가깝다. 상의 저지에는 가슴과 복부 사이 ‘5월의 태양(El sol de Mayo)’이 크게 새겨 있는데 우루과이의 독립 정신을 기리기 위함이다. 왼쪽 가슴의 엠블럼 위에 4개의 별은 코파 아메리카 대회 우승 횟수다.

 

6위 러시아 어웨이 유니폼(Russia Away Uniform)

개최국 러시아는 어웨이 유니폼이 좀 더 스타일리시하다. 홈 유니폼은 러시아 국기의 색 그대로레드 컬러의 상의. 화이트 컬러의 하의, 그리고 블루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양말로 구성 옛 스럽다면 어웨이 유니폼은 화이트 컬러에 스퀘어 패턴이 가미된 상의와 네이비 컬러의 하의, 퍼플 컬러의 양말로 구성된 것. 안타까운 것은 러시아가 개최국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기를 홈 유니폼을 착용할 가능성이 크다는 사실이다.

 

7위 스페인 홈 유니폼(Spain Home Uniform)

이번 러시아 월드컵은 복고풍이 하나의 트렌드인 듯 싶다. 스페인 국가대표팀의 유니폼 역시 전통적으로 인기 많은 베스트 셀링 아이템인데 그래서인지 이번엔 아예 과거로 회귀하여 1994년 미국 월드컵 때 유니폼을 리트로했다. 기본적으로 레드 컬러의 상의에 좌측 가슴 쪽에 퍼플과 옐로우 컬러가 교차하는 패턴으로 포인트를 줬다.

 

 

  • Kakao Talk
  • 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