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에콰] 2. 점, 빼도 될까?

점 하나만 지워도 피부는 훨씬 깨끗해 보일 수 있다.

색소 침착도 없고 문제성 피부도 아닌데 왜 내 피부는 깨끗해 보이지 않을까? 생각했다면 평소 가볍게 생각했었던 ‘점’ 하나에 집중해볼 필요가 있다. 한 톤 밝아진 피부는 물론 인상까지 달라보일 수 있는 게 바로 점이기 때문. 크기, 모양, 깊이에 따라 빼는 방법도 다양한 레이저 점 빼기. 병원을 찾기 전 ‘점’에 대한 궁금증을 풀었다.

점 하나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한다?

Q 점을 빼야 하는 시기가 따로 있을까?

A 점을 뺀 후 관리가 중요한데 자외선에 의해 색소 침착이 발생할 수 있어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특히 일조량이 많고 자외선이 가장 강한 여름철에 조심해야 한다. 7월 중순에서 8월 말까지는 피하는 것이 좋다.

 

Q 점을 빼고 난 뒤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A 일주일 정도는 재생테이프를 붙이고 있는 것이 좋다. 시간이 경과하면 테이프에 하얀 진물이 차는데 이때 새로 교체해줘야 한다. 재생이 끝난 후에는 외출 시 꼭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자. 메이크업을 한다면 최소한의 세안으로 씻겨 나갈 수 있도록 가볍게 해야 한다. 딱지가 생기면 일부러 뜯지 말고 자연스럽게 탈락하도록 둬야 한다. 만약 시술 후에도 상처가 아물지 않고 출혈이 있다면 병원을 찾도록 하자.

 

Q 점을 뺀 부위에 화장이나 제품을 덧발라도 괜찮을까?

A 상처가 아무는 며칠 동안은 병원에서 처방해 준 재생크림 위주로 바르고 보습에 신경 써야 한다. 3일이 지나고 나면 보통 상처가 기본적으로 아물어 화장품을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상처가 아물기 전에는 화장품을 사용을 금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차단제는 5일 이후에 바르는 것이 좋은데 이는 점 제거 후 바로 바르면 자극이 심해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Q 한번에 여러 개의 점을 빼도 괜찮을까? 예민한 피부라면 자국이 남지 않을까?

A 한 번에 점을 여러 개 빼는 것은 전혀 문제되지 않는다. 하지만 자극에 민감한 색소형 피부라면 특히 기미 위에 있는 점의 경우 반드시 상담 후 기미 치료와 병행할 것을 추천한다. 자칫 더 심한 색소침착을 일으킬 수 있다.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사진중앙포토, GIPHY
기타도움말 김홍석 원장(와인피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