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향수

이런 향기라면 뒤돌아보게 된다.

메모 인레 75ml 가격미정 국내 미발매

“전 직장의 상사에게 여자 향수에서 느껴지는 향이 났었다. 유니크하면서도 깔끔한 향이 마치 “나는 관리하는 남자야”라고 말하는 듯했다. 물어보지 않을 수 없었던 향기의 정체는 ‘메모의 인레’. 실제로 여자 향수인데 남자가 뿌렸을 때 더 매력적이더라.

_편집 디자이너 황동미

 

르라보 가이악10 100ml 가격미정 국내 미발매

“향기 하나로도 스타일리시 할 수 있다면 바로 이 향수를 뿌린 남자일 것. 어떤 향이라고 정의내리기 어려운 공기 같은 향인데 뿌리는 사람의 살 냄새와 섞였을 때 독특하게 다가온다. 단지 향이 좋은 게 아니라 어떤 남자가 뿌리는가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는 향수다. 르라보의 시티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중 도쿄 한정판으로 매년 완판을 기록하고 있는 향수로도 유명하다.”

_엘르 영상 PD 조반야

 

존바바토스 아티산 75ml 8만2000원

“우드나 타바코 같은 묵직한 느낌보다는 시트러스 계열의 향기 나는 남자가 더 매력 있게 다가온다. 패키지 디자인부터 눈길을 끄는 아티산이 그렇다. 남편이 출장으로 집에 없을 때 베개에 뿌리기도 하고 가끔 내 재킷에 뿌릴 정도로 기분 좋은 향이다. 재미있는 건 주변 남자 사람 친구들이 이 제품을 모두 뿌리고 있다는 것. 역시 남자 향수 베스트셀러답다.”

_헤렌 뷰티 에디터 박은아

 

조 말론 런던 우드 세이지 앤 씨 솔트 코롱 100ml 18만원

“남자 향이 짙게 묻어나는 향수는 꺼려진다. 은은하면서 중성적인 향기가 나는 남자에게 호감이 간다. 여자도 뿌릴 수 있는 향기라면 더 없이 훌륭하다. 친한 선배에게 늘 좋은 냄새가 났는데 조말론 우드 세이지 앤 씨솔트를 사용한다고 했다. 자연스럽지만 세련된 향으로 누구에게나 무난하게 어울리는 향이다.”

_이썸플라워 플로리스트 이성진

 

구찌 뿌르 옴므 아로마 푸제르 오드 뚜왈렛 스프레이 90ml 13만2000원

“비 오는 날 우연히 지나가는 남성에게서 이 향기를 맡고 묘한 끌림을 느꼈다. 평소 알고 있던 향이라 단번에 구찌 뿌르 옴므라는건 알아차렸지만 비 냄새와 섞이니 더 없이 섹시한 향이었다. 남자친구에게 같은 향수를 선물했지만 그때 느꼈던 향과 같지 않더라. 그날 그 사람에게 이 향수가 최고의 조합이었던 모양이다.”

_jtbc plus 디지털 에디터 전아영

  • Kakao Talk
  • 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