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 남자의 자신감

삼손의 힘이 머리카락에서 솟았다면 남자의 자신감은 눈썹에서 나온다.

그루밍이라고는 전혀 관심도 없는 남자친구가 눈썹을 그릴 거라고는 생각 못 했다. 우연히 그의 책상에서 발견된 아이브로우 펜슬을 보고 그동안 눈썹을 그리고 다녔다는 걸 알게 됐을 때 속으로 꽤 놀랐다. 그것도 잠시 거울 앞에서 산만한 덩치로 눈썹을 그리고 있는 모습을 상상하니 우습기도 하고 귀엽게 느껴졌다. 무뚝뚝한 그마저 아이브로우 펜슬을 사야 했던 이유는 바로 듬성듬성한 눈썹 때문이었을 거다. 남자친구뿐만 아니라 주변에서도 ‘눈썹’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이 꽤 있다. 주로 정리되지 않은 눈썹, 숱이 적어 비어 보이거나 모가 퍼져 있는 모양,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썹 디자인에 대한 고민이었다. 남자 스타들도 예외는 아니다. 대부분의 스타들이 기본으로 헤어 컬러에 맞는 눈썹 염색을 한다. 이렇듯 눈썹이 좌우하는 비중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크게 차지한다. 마치 여성들 사이에서 눈썹만 바꿔도 어려 보이고 청순해 보인다는 이유로 일자 눈썹이 유행했듯 말이다.

그렇다면 자신감의 원천, 눈썹 그리기 실전에 들어갈 차례다. 눈썹의 숱이 적은 남성이라면 눈썹 라인에 집착하지 말고 빈 곳만 브러시로 빗어주 듯 채워줘도 확실히 달라 보일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펜슬 타입보다는 자연스럽게 눈썹 결과 컬러를 채워주는 마스카라 타입의 브로우 제품이 적합하다. “최근 눈에 띄는 예쁜 남자 눈썹은 박형식이에요. 두께도 어느 정도 있고 자연스러운 브라운 컬러로 부드러운 인상을 심어주니까요. 혼자서 눈썹을 다듬고 그리는 것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시작은 브로우바를 이용해보세요. 과거 뷰티에 관심이 많은 남성만 방문했던 것과 달리 일반 남성 고객들의 비율도 높아지는 추세죠.” 베네피트 브로우 수석 아티스트 정은경 차장의 조언이다.

박형식의 부드러운 인상의 완성은 브라운 컬러 아치형 눈썹!

끝이 잘린 짧은 눈썹은 눈썹 아랫부분과 눈썹 뼈 부분을 족집게로 깔끔하게 정리한 뒤 섀도 타입으로 자연스럽게 끝부분을 채워준다. 반대로 숱이 많고 눈썹 결이 제멋대로라면 눈썹 가위로 앞머리 쪽을 가볍게 다듬어서 아치형으로 만든다. 그 뒤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만 사용해 눈썹을 고정해줄 것. 가늘고 뒤가 쳐진 눈썹이라면 눈썹 칼로 끝을 다듬고 눈썹 뼈 부분을 강조해 올라간 듯한 느낌으로 만든다. 섀도 타입으로 눈썹을 채운 뒤 마무리로 마스카라를 사용해 결까지 풍성하게 만들면 끝. 단, 눈썹 모양과 상관없이 눈썹의 길이가 눈 가로 길이보다는 길어야 하고 눈썹꼬리는 앞머리보다 처지지 말아야 한다.

왼쪽부터 브로우 파우더 숯유 DTRT 1만9000원, 하드 포뮬라 아이 브로우 펜슬 슈에무라 3만2000원대, 김미 브로우 눈썹 마스카라 베네피트 3만4000원대

얼굴형에 따라서도 눈썹은 달라져야 한다. 각진 얼굴이라면 곡선으로 부드럽게 만들어주되 컬러가 너무 진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둥근 얼굴이라면 눈썹 산을 만들어 각을 주는 것이 좋다. 긴 얼굴은 도톰한 일자형 눈썹이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해준다. 그래도 눈썹을 어떻게 그려야 할익지 감이 오지 않는다면 메이크업 아티스트 레오제이의 눈썹 그리기 영상을 참고해보자.


각진 얼굴이라면 곡선으로 부드럽게


둥근 얼굴이라면 눈썹 산을 만들어 각을 줄 것.


긴 얼굴이라면 도톰하게 일자 눈썹으로 마무리.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사진중앙포토
기타도움말_ 정은경(베네피트 수석 아티스트), 이진수(헤라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18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