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딤섬이라굽쇼?

티라미수 딤섬, 바나나튀김 딤섬, 카프레제 딤섬. 파도 파도 끝이 없는 딤섬의 세계로.

그동안 우리는 딤섬을 오해하고 있었다

딤섬의 본래 뜻은 한 입에 넣을 수 있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말한다. 그래서 중화권에서는 대개 ‘아점’용 메뉴로 통하기도 한다. 위의 정의에 기초해볼 때, 딤섬은 대다수 한국인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만두의 일종’으로만 단정 지을 수가 없다. 떡이나 푸딩 제형의 디저트, 미트볼, 닭발, 갈비, 튀긴 오징어, 죽, 주먹밥 종류 등이 모두 딤섬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딤섬은 다양한 범위를 아우르는 하나의 장르로 접근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
그러니까 이제 딤섬 집에서 쇼마이, 샤오룽바오만 찾지 말자. 딤섬의 세계를 좀 더 확장시켜 보길. 가장 파격적인 딤섬을 선보이는 서울과 홍콩의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잼투고

국내 최초로 ‘모던 딤섬’을 지향하는 캐주얼 레스토랑이다. 촉촉한 티라미수를 춘권으로 감싸 튀긴 티라미수 딤섬, 바나나에 단팥을 넣어 반죽을 묻혀 튀긴 바나나튀김 딤섬은 이전에는 접하지 못했던 색다른 딤섬 메뉴다. 바삭한 튀김의 식감 뒤에 부드럽게 녹는 달콤함이 전해지는 이색 디저트. 또 타르트에 크림치즈와 토마토, 바질을 올려 재해석한 카프레제 딤섬도 주목할 만하다. 이 외에 20가지가 넘는 딤섬의 변신을 새롭게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딤섬 이외에 이 집에선 탭 바 드링크도 주목할 만하다. 커피, 차, 맥주 등 모든 음료를 생생하게, 풍부한 맛과 아로마로 즐길 수 있다는 것 역시 여느 딤섬집에서 누리지 못하는 매력이다.

위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46
문의 02-558-9200
홈페이지 www.jam2go.com

Yum Cha

홍콩을 대표하는 딤섬 전문 레스토랑. 중국 광둥식 전통 딤섬과 함께 위트를 더해 새롭게 만든 창작 딤섬을 선보인다. 귀여운 캐릭터를 번 위에 그려 넣는 유머는 물론, 바삭하게 튀긴 완탕면, 소시지 롤 등 현대적 관점의 새로운 레시피도 다양하게 구성해놓았다. 그중에서도 돼지 모습을 그린 번 안에 달콤한 바비큐 양념의 돼지고기를 넣은 ‘BBQ Piggy Buns’와 화려한 색상을 입은 번을 누르면 뜨거운 말차, 커스터드 크림이 흘러나오는 ‘Hot Custard Bun’가 가장 인기 있는 딤섬이다. 화려한 비주얼만큼이나 맛 역시 화려하고 믿음직스럽다. 페이스북으로도 예약할 수 있다.

위치 홍콩 침사추이 그랑빌 로드 3 20-22
문의 +852-2751-1666
홈페이지 yumchahk.com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