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식품들

밥이랑 빵만 안 먹으면 살 빠지는 줄 알았는데 아니다. 건강식이라고 생각했던 몇몇 식품에는 생각보다 많은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다. 다이어트의 적은 멀리 있지 않다.

망고

망고 하나에는 하루 권장량의 절반이나 되는 비타민C가 들어있다. 탄수화물은 함량은 50그램 정도 된다. 참고로 밥 한 공기의 탄수화물 양이 65~70그램 정도다.

 

 

건포도

건포도는 총 중량의 거의 80퍼센트가 탄수화물이다.

 

 

바나나

바나나는 마그네슘, 칼륨,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하지만 바나나 큰 것 하나에 35그램 정도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다.

 

 

퀴노아

퀴노아의 탄수화물 함량은 쌀의 절반이다. 그런데도 38퍼센트나 된다.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지만 결코 칼로리가 낮지는 않다.

 

 

요거트

아무 것도 첨가되지 않은 플레인 요거트가 아니라면 요거트를 먹을 때도 탄수화물 섭취량을 경계해야 한다. 설탕이나 과일은 다량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다.

 

 

콩은 다량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지만 탄수화물 함량도 만만치 않다. 콩은 총 중량의 40퍼센트가 단백질, 30퍼센트가 탄수화물, 20퍼센트가 지방이다.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사진 중앙DB
20086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