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중국집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만난 문재인 대통령과 배우 공효진, 엄지원이 식사를 한 곳, 영화 신세계에서 이정재와 황정민이 대화를 나누던 곳, 국민 먹방 배우 하정우가 탄생한 곳. 모두 부산의 중국집이었다. 제22회 BIFF를 맞아 부산을 찾는다면 이 특별한 중국집에 가보는 건 어떨까.

대통령과 여배우가 머문 곳, 얌차이나

문재인 대통령이 부산국제영화제를 방문해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배우 엄지원, 공효진, 그리고 연극영화과 학생들과 식사시간을 가진 곳, 다름 아닌 부산의 중심지 센텀시티의 한 중국집이었다. 도종환 장관이 자장면을 시킨 후, 모두 짜장면을 주문하자 “’맘껏 시켜!’ 해놓고 ‘난 자장면’ 이래 버리면 분위기 이상해진다며 ‘해물 짬뽕’을 주문했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일화를 비롯해 지금도 SNS에는 ‘대통령이 식사했던 자리’라는 푯말의 인증샷이 올라오는 중이다. 대통령이 시킨 메뉴는 ‘얌짬뽕’이다.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59 롯데백화점센텀시티점 6F

문의: 051-730-3905

 

헤이, 부라더~, 화국반점

영화 ‘신세계’에서 황정민의 조직원들과 이정재가 건배를 외치며 식사를 하던 장면을 기억하는가. 그곳이 바로 화국반점이다. 중국의 오래된 중국집 분위기가 물씬 풍기며 달걀 프라이와 오이가 얹어진 면 위에 진한 불맛이 나는 간짜장을 비며 먹으면 어느새 영화 속에 들어온 기분이다.

주소 : 부산 중구 백산길 3

문의 : 051-245-5305

 

올드보이 오대수의 군만두, 장성향

부산역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장성향은 영화 ‘올드보이’의 군만두를 만들어낸 곳이다. 영화 속 주인공 오대수가 15년 동안 먹었던 이 군만두는 ‘군만두 역사’를 새로 썼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큼직하고 속이 꽉 찬 장성향의 군만두를 먹기 위해 여전히 일본, 미국, 호주, 독일 등 해외 관광객들이 ‘올드보이 만두’를 찾아 줄을 서고 있다는 후문.

주소 :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 1동 609-1

문의 : 051-467-4496

 

하정우 먹방 세트, 동궁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서 하정우가 양장피를 먹고 소주로 입을 헹구는 장면이 바로 이곳에서 탄생했다. 영화 속처럼 예스러운 분위기가 고스란히 남아 있는 동궁은 이미 부산 토박이라면 누구나 아는 맛집 중 하나. 현재 양장피, 탕수육, 짬뽕 국물이 포함된 ‘하정우 먹방 세트’를 판매 중이다.

주소 : 부산 중구 충장대로9번길 21-2

문의 : 051-465-7474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사진 각 영화사, 각 브랜드, 중앙 DB
25326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