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의 왕돈가스가 먹고 싶다면

강식당의 대표 메뉴 강호동까스 부럽지 않은 왕돈가스 맛집.

새롭게 시작한 신서유기의 스핀 오프 방송 ‘강식당’의 대표 메뉴는 ‘강호동까스’다. 손바닥보다 큰 빅사이즈 돈가스는 방송을 보는 이들의 식욕을 자극했다. 직접 강식당을 갈 수 없지만, 솟아오르는 왕돈가스에 대한 욕구를 잠재우고 싶은 당신에게 강호동까스보다 더 만족스러운 왕돈가스 맛집을 소개한다.

 

제주도 올레안뜰

제주도에는 강호동까스만 있는 게 아니다. 올레길 코스를 끼고 있는 레스토랑 올레안뜰의 돈까쓰는 그냥 왕돈가스가 아니라 ‘대왕돈가스’로 통한다. 강호동까스와 대적할만한 빅사이즈. 특히, 흑돼지로 만든 흑돼지 돈가스라는 것이 주목할 만한 점이다.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하다. 돈가스 소스는 매콤한 맛과 귤을 이용해 만든 상큼한 소스 중 선택할 수 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법환로 24
문의 064-738-7720

 

시립대 오뚜기 왕돈가스

왕돈가스는 크기도 중요하지만 두께도 중요하다. 크기에만 집중해서 한없이 고기를 두드리다 보면 고기가 너무 얇아져서 고기를 먹는 건지 튀김옷을 먹는 건지 혼돈스러운 지경에 이르기 때문이다. 시립대 명실공히 맛집으로 이름난 오뚜기 왕돈가스는 큰 데다 두껍기까지 하다. 그러니 고기의 제 맛을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버터를 발라 살짝 구워낸 모닝빵이 포인트다. 가로로 반을 가른 뒤 돈가스와 양배추 샐러드를 넣어 먹으면 기가 막힌 햄버거가 되기도 한다.

주소 서울 동대문구 전농로 226
문의 02-2215-5007

 

남산 미나미야마

두껍지 않은 튀김옷, 약간 얇은 듯 하지만 부드럽게 씹히는 고기의 존재감. 크기도 어마어마하다.성인 여성 손바닥 2개 정도 있어야 가려지는 대규모 사이즈다. 이것이야 말로 남산 왕돈가스의 명성에 걸맞은 왕돈가스의 면모다. 노란 빛깔의 옥수수 수프는 그 옛날 경양식에서 먹던 시절을 떠올리게 한다. 맑고 고소하다. 이 외에도 철판 위에 숙주, 돈가스, 치즈를 올려 내는 철판 치즈 돈가스도 강추다.

주소 서울 중구 소파로 105
문의 02-318-6696

  • Kakao Talk
  • 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