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家-스마트 도어락 테오도어

사물인터넷 시대. 당신의 집은 얼마나 스마트한가? 열쇠를 사용하거나 비밀번호를 누를 필요도 없는 스마트한 도어락이 등장했다.

테오도어는 단순하고 간단한 스마트 도어락이다.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하며 모금액이 20만달러를 넘었다. 현재 예약 주문하면 오는 12월 배송된다.
테어도어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서 작동한다. 설치가 간단하고 구동하는 방식이 복잡하지 않다. 2개의 리튬이온 배터리로 1년간 구동된다. 가장 큰 특징은 핸즈프리 서비스다. 잠금 상태에서 사용자가 문에 다가서면 자동으로 잠금이 해제되고 문을 통과하고 나면 다시 문이 잠기게 된다.
잠금 상태에서는 문의 움직임을 감지해 억지로 문을 열려고 하면 와이파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앱으로 출입할 수 있는 권한을 여러 명에게 부여할 수 있어 스마트폰만 있으면 가족 모두가 열쇠 없이 드나들 수 있다. 로그를 확인할 수 있어 누가 출입했는지도 확인 가능하다. 스마트폰이 없거나 배터리가 약해졌을 때 사용자가 직접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매뉴얼 조작도 가능하다.
최신 군사용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강력한 보안을 자랑한다. 오직 스마트폰 앱으로만 잠금 장치에 액세스할 수 있고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비밀번호 유출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 Kakao Talk
  • Kakao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