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외모가 여자에게 미치는 영향

연구에 따르면 여성들은 자신보다 덜 매력적인 남성과 함께 할 때 더 행복하다.

좋은 관계를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침대에 누워 휴대폰에 몰두해도 겉으로는 옆에 누운 그녀의 이야기를 잘 듣는 것처럼 연기하는 노력 말이다.

그런데 노력만으로는 안 되는 것이 바로 외모다. 우리는 대부분 가능한 한 최고의 외모를 가진 사람을 찾으며, 그런 매력적인 외모를 지닌 사람과 함께 하는 게 행복하다고 믿는다. 당신의 그녀 역시 그러할 것이라고. 하지만 평범한 남자여, 자신감을 가져도 좋겠다.

플로리다 주립대의 새로운 연구 결과에 따르면 남자의 외모가 여자보다 덜 매력적일 때 관계가 성공적일 가능성이 더 높다.

연구팀은 텍사스에서 20대 후반에 결혼한 113쌍을 조사했다. 서던메소디스트대학과 플로리다주립대학의 조사원들은 그 커플들의 매력지수로 등수를 매겼다.(그들이 과연 다른 사람의 외모를 판단하는 결정권자로 신뢰할만한 지는 모르겠지만) 그 커플들에게 외모와 매력에 관한 희망사항도 설문 조사했다.

연구팀은 남성이 덜 매력적인 경우, 그는 선물이라든가, 성적인 호의, 추가적인 가사일 등 친절한 행동으로 이를 보완하려는 성향을 보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러한 성향은 여성을 더 행복하게 만들고 감사함을 느끼게 해 관계를 더 긍정적으로 이끄는 경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냈다. “남자들은 기본적으로 그들이 매우 좋은 ‘거래’를 했다고 느낄 때, 그들의 아내를 기쁘게 하는 데에 더 헌신하고 투자하는 것으로 보인다.”

반면 남성들이 더 매력적인 것으로 등수가 매겨진 커플의 경우, 여성들은 자신보다 더 매력적인 남편을 가졌다는 부담감에 자신을 덜 행복하게 만드는 다이어트와 운동 등 외모 개선에 집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의 타냐 레이놀즈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결과는 외모적으로 매력적인 남편을 갖는 것은 여성들에게 오히려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 올 수 있다는 것을 드러냈어요. 특히 아내들이 매력적이지 않을 경우에 그런 경향이 강합니다. 이 연구는 여성들의 식이습관 장애에 관계적인 요소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해요.”

평범한 남자들이여, 당신은 그녀를 행복하게 해줄 조건을 타고났다!

 

“본 기사는 에스콰이어 영국판 ‘According To A Study, Women Are Actually Happier With Less Attractive Men’ 웹 기사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사진 영화 ‘S테이프’, ‘아메리칸 파이’
24149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