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남 VS. 뱃살남 당신의 선택은?

신중하게 얘기해 달라. '자장면이 좋아, 짬뽕이 좋아?' 수준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다.

지인 중 한명은 남편의 뱃살이 귀엽다고 했다. 어떤 이는 남자친구의 탈모를 오히려 섹시하게 생각하기도 한다. 그래서 물었다. 만약 내 남자에게 탈모와 뱃살 고민이 있다면 당신의 선택은?

“탈모는 어쩔 수 없지만, 뱃살은 관리가 안 된 느낌이에요. 요즘 자기 관리 시대 아닌가요?” _조@@, 25세 뷰티 에디터

“뱃살은 귀엽기라도 한데 탈모는 나이 들어 보여서 좋게 보이진 않아요. ‘탈완얼’이라고 탈모의 완성도 얼굴 아닐까요?” _이@@, 36세 회사원

“취향 문제이지만 마른 남자보다는 살이 있는 남자가 좋아서 뱃살도 귀엽게 봐줄 수 있어요.” _조@@ 32세 라이프 에디터

“탈모는 삭발하면 되니까 오히려 섹시하지 않나요? 하지만 뱃살은 아재 느낌을 지울 수 없는 것 같아요.” _김@@, 25세 유치원 교사

“머리숱이 적으면 본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고 유전적인 요소도 무시할 수 없으니 뱃살남에 한 표를.” _김@@, 34세 브랜드 홍보

지나친 팩트 폭력에 상심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니다. 남아있는 머리숱과 날렵한 옆 라인을 쟁취하기 위한 솔루션을 찾았다.

머리카락쯤 빠져도 섹시하다, 주드 로 & 조셉 고든 래빗

For 탈모남

1 빗자, 머리카락

헤어 브러시를 무시하지 말자. 두피의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산소 공급이 원활해져 탈모 예방을 돕기 때문. 단, 머리를 브러시로 두드리기보다는 머리를 위쪽으로 쓸어 올리듯 빗는 습관이 한 올의 머리카락이라도 붙잡는 방법이다.

2 말리자, 두피

머리를 감은 뒤에는 두피까지 꼼꼼히 말려주자. 눅눅한 두피를 내버려 두고 왁스를 바르는 건 탈모의 지름길.

3 고르자, 샴푸

두피의 순환 촉진과 피지 조절 성분이 함유된 샴푸를 고를 것. 혈액 순환이 잘 되는 저녁 취침 전에 샴푸하는 것이 좋다.

4 하자, 마사지

두피와 얼굴 피부는 연결되어 있어 이마에 깊은 주름이나 얼굴이 처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은 두피도 처지고 있다는 뜻. 시간이 날 때마다 두피를 마사지한다. 이때 손톱이 아닌 손가락의 지문을 활용해 정수리부터 시작해 바깥쪽으로 마사지한다.

배 좀 나오면 어때? 뱃살마저 사랑스러운 잭 블랙 & 크리스 프랫

For 뱃살남

1 먹자, 고구마

운동도 좋지만 무엇을 먹는지가 가장 중요하다. 평범한 남성이 시도하기에 가장 간편하고 효과가 확실한 식이요법은 아침과 점심은 편하게 먹고 저녁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로 대체하는 것.

2 마시자, 물

다이어트를 하고 싶지만, 주변의 환경이 따라주지 않는다. 평범한 직장인에게 술자리란 피할 수 없는 현실이기 때문. 이럴 땐 현명하게 술을 마시자. 안주로 채소, 맑은 국물, 과일을 섭취하고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팁이다.

3 비틀자, 몸통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면 뱃살이 더 늘어져 보일 수 있다. 유산소 운동을 통해 피부 탄력을 회복시키고 평소 배에 힘을 주고 복식 호흡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간단한 윗몸일으키기와 몸통 비틀기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방법이다.

  • Kakao Talk
  • Kakao Story

Credit

에디터
사진중앙포토
18449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